닫기

HLB그룹, 효소 생산기업 ‘제노포커스’ 인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4.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9010016015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10. 29. 10:35

임창윤 부회장 "글로벌 외연 확장 크게 기여할 것"
HLB로고
HLB그룹이 맞춤형 산업용 특수 효소를 생산하는 바이오헬스케어 소재 전문기업 '제노포커스'를 인수하고 사업다각화에 나섰다.

29일 HLB그룹에 따르면 HLB와 HLB파나진을 비롯해 HLB생명과학, HLB테라퓨틱스, HLB인베스트먼트 등 그룹 내 7개사가 참여해 제노포커스 지분 26.48%를 인수해 경영권을 확보한다.

HLB를 중심으로 한 HLB 계열사들이 인수와 증자로 250억원을 투자하고, 투자자 그룹이 550억원을 전환사채로 투자하는 등 800억원을 들여 제노포커스를 인수하는 구조다.

대금 지급과 최대주주 변경 등 인수 절차는 오는 12월 12일 마무리될 예정이다. 제노포커스는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HLB가 지정한 이사를 선임할 계획이다.

HLB그룹의 입장에서는 그동안 추진해온 바이오헬스케어 소재 사업 등 신사업을 크게 확장할 수 있게 되었고 특히 건기식, 기능성 화장품 소재 분야에 있어서는 그룹 내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HLB그룹 인수합병(M&A)을 총괄하는 임창윤 부회장은 "제노포커스는 건강기능식품이나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등의 핵심 소재인 효소와 정밀발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그룹의 중장기 글로벌 외연 확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