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예회관이 삼보모터스㈜와 함께하는 '2025 올해의 청년작가' 전시를 오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미술관 스페이스 하이브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 작가 5인 강민영, 김상덕, 신준민, 이재호, 변카카의 예술 세계를 조명한다. 이들은 지난 1월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약 6개월간의 준비 끝에 전시에 참여하게 됐다. 특히, 전시 기간 중에는 삼보모터스㈜의 후원을 통해 '삼보미술상' 수상 작가도 선정될 예정이다. 대구문예회관이 주최하는 '올해의 청년작가' 전시는 1998년 시작된..
경남도가 창원NC파크 시설 개선에 100억원을 지원한다. 29일 경남도에 따르면 NC다이노스는 지난 3월 창원NC파크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 이후 타 지역에서 경기를 이어가다가 5월 말 홈구장으로 돌아왔다. NC구단은 복귀 과정에서 야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창원시에 21가지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경남도는 창원시와 NC구단의 협의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도 차원에서 필요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 창원NC파크를 찾는 관람객 편의 제공을 위한 시설 개선사업에 도비 100억원을 지원한다. 창원NC파크 외야 관중석..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어디로 떠날지 고민에 빠진다. 가족들 입맞을 모두 맞출만한 곳을 쉽게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경남 함안군을 고려해보자. 숲이 울창한 입곡군립공원과, 별이 쏟아지는 온새미로 캠핑장, 역사 유물을 품은 영남권역 예담고와 여름꽃이 아름다운 연꽃테마파크까지, 모든 가족들의 니즈에 맞는 곳이라 감히(?) 추천해본다. ◇연못 위 우아한 여름꽃, 연꽃테마파크 연꽃테마파크는 여름 한철 장관을 이루는 연꽃 군락지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명소다. 홍련, 백련, 수련, 가시연 등 다양한 연꽃들이 6월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