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대모비스, 사회공헌활동 장관상 연이어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4.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5010002795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12. 05. 11:00

'지역사회공헌 우수기업' 복지부장관상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안부장관상
생물다양성 보전·문화재 보존 등 다양한 활동
clip20241205090618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이 진천 미호강 일대에서 서식하는 생태 생물 종 현황 파악하는 '생물대탐사'를 하고 있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202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역사회와 함께 진행한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이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현대모비스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동반자'라는 사회공헌활동(CSR) 비전을 기반으로 교통안전·사회적 약자 보호·청소년 공학 인재 육성·생물 다양성 보존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24 지역사회공헌 우수기업' 보건복지부장관상도 받았다. 환경과 사회적 책임·투명 경영 등에서 사회공헌활동 공적을 심사해 선정하는데 현대모비스는 전 영역에서 최고 등급(레벨5)을 획득했다.

2002년부터 전국의 47개 사업장 근처 사회복지단체와 결연을 맺어 청소년 공학교실·취약 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환경 정화 활동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함께 생물 다양성 보전과 멸종 위기종 보호 활동 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같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활동은 임직원과 그 가족들이 경험을 같이 공유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현재까지 8600여 명이 참여해 소화전 페인트칠·수생 정화식물 식재·멸종위기종 방류·사회 취약 시설 필요 물품 제작 등을 진행 중이다.

아울러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Move Together' 라는 사회공헌활동시스템을 운영한다. 임직원들이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다양한 봉사활동 기관과 연계해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김영광 현대모비스 ESG경영추진실장은 "임직원·협력사·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고민하며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