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드래곤, 허위사실 유포와의 ‘전쟁’ 선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3010002400

글자크기

닫기

조성준 기자

승인 : 2025. 04. 03. 17:45

명예 훼손 행위에 합의·선처없이 법적 대응
지드래곤
지드래곤이 악성 게시물 등 허위사실 유포를 막기 위해 법적 대응에 나선다./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지드래곤이 악성 게시물 등 허위사실 유포를 막기 위해 법적 대응에 나선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3일 "악성 게시물을 면밀히 검토한 후 필요한 법적 절차를 진행할 것이며,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 훼손 행위에 대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면서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과 악의적인 게시글이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의견을 넘어 아티스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할 뿐만 아니라, 사실과 다른 정보로 인해 팬 여러분과 대중에게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중대한 문제"라고 주장했다.

이어 "당사는 이러한 악의적인 행위에 대해 심각한 문제의식을 느끼고 있으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것"이라며 "허위사실 유포와 비방, 모욕, 개인정보 침해 등의 행위는 명백한 불법 행위이며, 정보통신망법 및 형법에 의해 법적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엄중히 경고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소속사는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관련 자료를 수집중이다. 또 팬 여러분의 제보 또한 법적 대응의 중요한 근거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철저한 모니터링과 지속적인 대응을 통해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조성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