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알림] 자산운용업계 경쟁력 제고 방안 모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08010002448

글자크기

닫기

 

승인 : 2025. 05. 07. 18:01

23일 아시아투데이 제1회 자본시장 세미나
'전국 12대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는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오는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간담회의실에서 제1회 자본시장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자산운용업계 경쟁력 제고 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한국 자본시장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국민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조하기 위한 자산운용사들의 역할을 다뤄볼 계획입니다.

현재 한국 자본시장은 경기침체 우려와 미국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정책 등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해소되지 않은 코리아 디스카운트로 인해 성장 답보상태에 빠져있습니다.

이 때문에 국내외 투자자들은 한국 주식시장을 떠나 해외로 이탈하고 있고, 우리 국민들은 안정적인 장기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본시장은 우리 기업의 성장과 함께 국민의 안정적인 노후생활 영위를 위해서도 활로를 찾아야 합니다.

이에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삼성자산운용 등 국내 굴지의 자산운용사들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ETF(상장지수펀드) 시장에서의 역할과 함께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 어떤 정책적 지원 방안 등이 필요한지를 집중 조명합니다.

특히 금융당국 관계자와 학계, 시장전문가들도 참석해 자본시장 선진화 방안 등을 논의하고, 김한규 의원도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입니다.


▶주최: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관: 아시아투데이

▶후원: 금융위원회·금융투자협회

▶일시: 2025년 5월 23일 오전 9시 30분~12시

▶장소: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간담회의실

▶문의: 아시아투데이 경제부, (02)769-5188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