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꿈씨패밀리와 함께…기차 타고 대전 가서 0시 축제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9010016525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07. 29. 09:54

코레일관광개발-대전 0시 축제 연계 기차여행
대전 ‘0시 축제’ 야간 조명 (출처 대전시)
코레일관광개발 제공
코레일관광개발이 대전광역시와 함께 마련한 '2025 대전 0시 축제' 연계 여행 열차가 다음 달 출발한다.

이번 기차여행 상품은 서울역(영등포, 수원, 천안 경유) 또는 수서역에서 출발해 기차로 대전을 방문, 지역 관광자원과 체험,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당일 프로그램이다. 오는 8월 10일에는 팔도장터관광열차, 8월 15일에는 SRT로 각각 운영되며 총 4가지 코스를 마련했다.

먼저 대전시 캐릭터 '꿈씨패밀리'와 함께하는 '대전 0시 축제 & 대전 치유의 숲 & 화폐박물관'은 대전중앙시장과 치유의 숲,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을 관람하고 축제 현장을 둘러보는 일정이다. '꿈씨패밀리'와 함께하는 '대전 0시 축제 & 정(情)이 깊어가는 새터말 숨두부 체험'은 새터말 마을 투어와 숨두부 한 상 체험을 더해 축제와 풍성한 지역문화까지 느낄 수 있다.

또 지난 4월 첫선을 보인 교육형 콘텐츠'사이언스 미션 투어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된다. A코스는 명예교수와 함께하는 KAIST·국립중앙과학관 견학, B코스는 KAIST (자유)급식과 지질박물관 등으로 구성한 여름방학 교육 여행이다.

특히 팔도장터관광열차에서는 '꿈씨패밀리 이벤트 칸(4호차)'이 운영돼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꿈씨 패밀리 인형과 함께하는 포토존 △꿈씨 굿즈 경품 뽑기 이벤트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이 마련된다. 사이언스 미션 투어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꿈돌이 키링과 KAIST '넙죽이 에코백'이, 모든 참가자에게는 굿즈 양우산을 제공한다.

대전 0시 축제 연계 기차여행에는 왕복 열차비, 연계 차량비, 관광지 입장료, 체험비, 기념품 등이 모두 포함된다.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 누리집(korailtravel.com)에서 '대전'을 검색 후 확인할 수 있다.

대전 0시 축제는 대중가요 '대전 부르스'의 가사 "잘 있거라 나는 간다~ 대전발 0시 50분~"을 모티브로 한 대전 대표 여름 축제이다. 중앙로 일대(대전역에서 옛 충남도청) 1km 구간에서 8월 8일부터 16일까지 시간여행 콘셉트로 펼쳐진다.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지난 3월 대전시와의 업무 협약 이후 4월 꿈돌이 과학열차에 이어, 8월 0시 축제 연계 상품도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며 "오는 10월엔 대전 빵 축제 연계 상품 출시 준비 중이며, 앞으로도 대전시와 함께 지역축제를 브랜드화하고 독자적 콘텐츠를 개발해 '꿈씨패밀리 열차' 시리즈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