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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업계, 플랫폼 입점 박차…‘고객 접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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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연 기자

승인 : 2024. 11. 13. 18:42

제로이드, 선크림 2종 올리브영 매장 확대 입점
스킨1004, 오프라인 매장 확보…성장 동력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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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이드가 선보인 선크림 2종 이미지./네오팜
뷰티업계가 버티컬 커머스(특정 카테고리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 입점을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에 집중한다. 온라인몰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장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13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네오팜의 제로이드 선크림 2종이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3개월만에 올리브영 주요 매장에 진출했다.

지난 8월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시작한 제로이드 '데일리 선크림'과 '이지워시 마일드 선크림'은 지난주부터 주요 올리브영 매장에 순차 입고됐다.

선크림 2종은 피부 표면에서 빛을 반사하는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함유한 무기자차 선크림이다. 두 제품 모두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 '세라마이드-9S' 성분이 함유됐다.
제로이드 관계자는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고객들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늘리겠다"고 말했다.

스킨1004 올리브영 입점 제품 이미지
스킨1004 올리브영 입점 제품 이미지./스킨1004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의 지난 9~10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국내 소비자와의 오프라인 접점 확대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한 결과로 분석된다.

올해 9월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 세럼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라이트 클렌징오일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톤 브라이트닝 톤업 선스크린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퀵카밍 패드 등 5개의 품목이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 확장 입점됐다.

미국을 비롯한 해외 뷰티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한 것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지난 8월 미국 화장품 유통업체 울타뷰티 오프라인 매장에 대규모 입점했고, 지난 6월 글로벌 온라인 쇼핑 플랫폼 예스스타일에서 클렌징오일과 선세럼이 각 카테고리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일본 시장에서도 올해 상반기 매출이 30억원을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킨1004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추가적인 오프라인 매장 확보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 구축에 나선다.

곽인승 스킨1004 총괄은 "국내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를 통해 뷰티 시장 내 브랜드 영향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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