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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박스는 4일 민생소비쿠폰 지급 이후 자사 플랫폼 내 한우 및 정육점 회원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소비쿠폰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됐던 7월 넷째 주(7월 21일~) 미트박스 내 식당 및 정육점 회원의 한우 결제 금액은 전월 동기(6월 넷째 주) 대비 약 24.5% 상승했다. 특히 외식 수요가 늘며 식당에서의 고급육 소비가 활발해진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정육점 회원의 결제 금액도 같은 기간 대비 약 27% 증가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쿠폰을 활용해 가정에서도 한우 등 신선육을 구매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미트박스는 한우와 한돈 등 국내산 품목은 물론, 수입육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축산물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민생소비쿠폰 지급 정책과 맞물려 한우·한돈 부문 거래량이 크게 늘어나면서 전체 플랫폼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미트박스 관계자는 "쿠폰 지급 효과로 플랫폼 유입 및 첫 이용 고객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며 "정부 지원 정책이 실질적인 소비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미트박스도 공급과 품질 관리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