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J올리브영, ‘슬로우에이징’ 육성 성과…4월 프로모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31010017288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5. 03. 31. 16:52

[CJ올리브영_사진자료] CJ올리브영이 4월 한 달간 펼치는 '슬로우에이징' 프로모션 대표 이미지
CJ올리브영 '슬로우에이징' 프로모션./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슬로우에이징(저속 노화)' 카테고리를 새롭게 육성하며 스킨케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올리브영이 슬로우에이징 카테고리를 본격 육성하면서 지난해 한 해 동안 슬로우에이징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 2023년부터 '슬로우에이징'을 새로운 스킨케어 트렌드로 제시하고, 관련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해 소개하고 있다.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슬로우에이징 상품 수는 2023년 약 1만6500개에서 지난해 2만2000여개로, 1년 새 30%가량 늘었다.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연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거둔 '100억 클럽' 브랜드 중 슬로우에이징 관련 브랜드가 10개 포함됐다. 이중 △VT △바이오던스 △성분에디터(이상 가나다순)는 지난해 처음으로 올리브영 '100억 클럽'에 입성했다. 슬로우에이징 카테고리의 성장과 함께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를 누렸다.

슬로우에이징은 노화를 거부하는 '안티에이징(항노화)'과 달리, 나이 듦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트렌드다. 올리브영을 주로 찾는 2030 세대의 피부 고민 상당수가 노화와 밀접한 데서 착안, 정통 안티에이징 영역인 주름, 탄력에 더해 모공, 안색, 잡티, 흔적 등을 슬로우에이징 영역으로 범주화해 다양한 상품군을 제안하고 있다.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올리브영은 4월 한 달간 슬로우에이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다양한 샘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잡티·흔적과 모공, 탄력을 관리하기 위한 마스크팩, 에센스, 크림과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 예방을 위한 선케어 상품 등 슬로우에이징 기능성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1일부터는 카테고리에 상관없이 6만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29종의 체험분이 담긴 '슬로우에이징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내달 4일부터 27일까지는 '슬로우 드라이브' 팝업스토어가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에서 열린다. 올리브영 대표 슬로우에이징 브랜드인 △넘버즈인 △바이오던스 △아누아 △이니스프리 (이상 가나다순)의 관련 상품을 집중 체험할 수 있다. 브랜드별로 마련된 게임을 즐기고 피부 유형에 맞는 슬로우에이징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향후 슬로우에이징 카테고리를 이너뷰티까지 연계 확장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새로운 뷰티 카테고리를 발굴하고 관련 시장을 확장해 유망한 중소·인디 K뷰티 브랜드를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