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 “영업환경 변화 대응해 새로운 기회 창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5010015058

글자크기

닫기

김동민 기자

승인 : 2025. 07. 25. 15:34

"고객 중심의 경쟁력 있는 서비스제공"
[교보증권]-FY2025-하반기-경영전략회의-언론배포용-사진_1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가 24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발표하고 있다. /교보증권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가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영업환경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교보증권은 지난 24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2025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박봉권, 이석기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 및 부·점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경영 성과를 돌아보고 하반기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변화·혁신 추진 현황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방안 △전사 AI리터러시 강화 전략 △하반기 금융시장 전망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법무법인을 초청한 강연에서는 책무구조도의 운영 방향과 실효적 관리 방안을 중심으로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디지털 전환도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AI 기술 고도화에 따른 디지털 인재 육성 및 데이터 중심의 업무 전환 방안 등이 소개됐다.

외부 강연으로는 '달러 스테이블코인 도입과 이에 따른 한국경제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오태민 교수의 특강이 진행되어 새로운 금융 환경에 대한 통찰을 제공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논의하며 사업목표 초과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 대표이사는 "영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중심의 경쟁력 있는 서비스제공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동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