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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은 이번 시스템 오픈을 통해 대면 비중이 높은 기업고객의 업무처리를 전면 비대면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거래 이력이 없는 최초거래 법인의 여신상담부터 서류제출, 약정체결까지 대출 전 과정을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기업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했다.
법인의 입출식계좌 개설과 전자금융 가입도 비대면으로 원스톱 제공하고, 신용장개설 등 무역금융 증빙서류도 기업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다.
또 농협은행은 기업고객의 서류를 손쉽게 발급·관리·제출할 수 있는 NH 박스를 선보였다. 아울러 정기예금과 펀드, 대출, 노란우산공제 등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한 금융상품 라인업도 강화했다. 시스템 오픈을 기념해 신규서비스 가입 및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엄을용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더 퀴커는 기업고객이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한 농협은행 디지털 혁신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금융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사업성공을 지원하는 기업종합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