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글로벌 경쟁력 인증 제도로, 락앤락은 플라스틱 밀폐용기 부문에서 12년 연속 '현재일류상품'으로 선정되며,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락앤락은 세계 최초로 4면 결착 방식의 신개념 밀폐용기를 선보였는데, 폴리프로필렌(PP), 트라이탄, 내열유리, 스테인리스 등 안전한 소재와 기능성을 겸비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트라이탄 소재를 적용한 '비스프리', 냉동실 전용 용기 '프리저핏', 신선 보관에 특화된 '락앤락 프레쉬 스마트킵', 착색과 냄새 배임을 최소화한 '메디가드' 등을 들 수 있다. 최근에는 '프레쉬 마에스트로 진공용기'와 '락앤락 프레쉬 올 트라이탄' 등을 출시해 밀폐용기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락앤락 '프레쉬 올 트라이탄'은 뚜껑과 클립 부분까지 모두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해 용기 몸체부터 뚜껑까지 유리처럼 투명하면서도 깨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트라이탄은 'BPA 프리' 소재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영하 40도부터 110도까지 견딜 수 있어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프레쉬 올 트라이탄'은 또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도 인정받은 바 있다.
18일 열리는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신규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락앤락 밀폐용기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 세트가 기념품으로 증정될 예정이다.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는 곡선형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해 냉장고 정리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호평받으며 출시 이후 베스트셀러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세계일류상품 12년 연속 선정이라는 뜻 깊은 성과를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전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일류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밀폐용기 부문 22 년 연속 1 위, 퍼스트브랜드 대상 밀폐용기 부문 9년 연속 1위,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 대 브랜드 13년 연속 선정 등 국내외에서 제품과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3 대 디자인 어워드를 올해 모두 석권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