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품 출시부터 이벤트까지…연말 공략 힘 쏟는 커피전문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4.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2010012345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4. 12. 22. 14:21

스타벅스, '연말결산' 돌입…협업 상품 출시도
할리스, 스텐 티텀블러 2종 출시
커피빈 '프로모션' 컴포즈커피 '신메뉴' 출시
1
지난 20일 강동구 한강유역청 청장(왼쪽 세번째)과 신동우 스타벅스 본부장(왼쪽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커피전문점들이 제품을 선보이거나 이벤트에 돌입하며 성수기로 분류되는 연말 공략에 나섰다. 협업에 나서거나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회사 알리기에도 힘을 쏟고 있다.

22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20일부터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올해 나의 스타벅스 이용 기록을 되짚어보는 '2024 스타벅스 연말결산'을 진행한다. 이번 연말결산은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 등 스타벅스를 이용하며 얻은 리워드를 통해 나의 활동들을 알아볼 수 있는 9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콘텐츠 확인 후 올해 스타벅스 회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인 카페 아메리카노 등 총 5종 중 1종 이상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추첨을 통해 △별 1개 △별 5개 △무료음료쿠폰 1매 중 1종을 제공한다. 연말결산 콘텐츠는 내년 1월 31일까지 확인할 수 있고, 사이렌 오더 참여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WBDGCP)와 손잡고 신년 프로모션인 해리포터 협업 상품을 선보일 예정인데, 오는 25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해리포터와 죽음의성물 2'를 관람할 수 있는 해리포터 무비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강유역환경청과 협력해 '한강 수계 수변녹지 민·관 협력 조성사업'에도 나선다. 협약에 따라 양 측은 경기 남양주 일원에 수변 녹지 공간인 '탄소저감숲'을 내년 상반기 중 시범 조성하고, 순환자원을 재활용해 휴식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할리스는 겨울 시즌을 맞아 탈부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티망이 있는 스텐 티텀블러 2종을 출시했다. 이중 진공 스테인리스와 진공 단열 구조의 밀폐형 뚜껑을 적용해 보온·보냉 효과가 있다. '더 가벼운 텀블러'의 신규 색상 2종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색상은 크림과 레드 등 총 2종이다.

커피빈코리아는 부쉬드 노엘 쇼콜라 크레이프 등 총 6종의 크리스마스 홀 케이크 선보이는 한편, 이날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수령은 오는 31일까지 가능하다. 오는 31일까지 매장 현장 구매 혜택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캐릭터 '먼작귀' 친구들과 협업해 만든 생딸기 포멜로 티펀치 등 음료 3종과 랜덤 워터볼 키링 등 굿즈 4종을 출시했다. 먼작귀는 일본 작가인 나가노의 만화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이날 부천체육관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2024~2025 여자프로농구 올스타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입장객을 대상으로 '이디야 트리플 PET커피'와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시그니처라떼' 무료 쿠폰을 웰컴 기프트로 제공한다.

컴포즈커피는 겨울 시즌을 맞아 소금빵, 고구마빵, 감자빵 등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감자빵과 고구마빵은 지난 19일부터, 소금빵은 내년 1월 초 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소금빵은 프랑스산 식재료인 이즈니버터를, 고구마빵과 감자빵은 국내산 고구마와 감자를 사용해 만들었다.

앞서 컴포즈커피는 가맹점과 함께 상생하는 동반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21일 전국의 모든 가맹점에 약 5억원 규모의 멀티 오븐 전자레인지를 무상으로 지급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