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
|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은 문화예술후원법에 따라 3년마다 실시하는 재인증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GS칼텍스는 2016년 첫 선정 후 4회 연속으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GS칼텍스의 대표적 문화예술 사회공헌 사업으로는 2012년 개관한 GS칼텍스 예울마루가 있다. 세계적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가 설계에 참여한 예울마루는 친환경 건축물로, 대극장(1021석)과 소극장(302석), 전시실 4개, 분수광장, 산책로, 다도해정원, 전망대를 갖춘 문화예술 복합공간이다.
GS칼텍스 예울마루는 다양한 공연·전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여수 관광 산업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올해 상반기 기준 누적 1990여 회 공연을 통해 91만 명 이상의 관객을 맞이했으며, 187회 전시 행사에 49만여 명이 방문했다.
GS칼텍스는 올해 4월 개관한 GS아트센터 운영을 후원하며 문화예술 지원 영역을 수도권까지 확장했다. GS아트센터는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GS그룹의 비전을 구현한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간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재선정은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의지를 보여주는 성과"라며 "지속적인 문화예술 후원으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