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주시 ‘전국민 마음투자 사업’ 최우수기관 복지부장관 표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4.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4010013374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12. 24. 13:22

여주시 전국민 마음투자 진원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여주시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전국 지자체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전문화된 심리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마음건강돌봄, 자살예방, 정신질환 조기에 발견을위해 지난 7월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과 읍, 면, 동 그리고 의료기관을 통한 홍보를 실시하여 사업 참여자를 신청받았고 대상자들이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안내를 실시하여 신규사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참여를 확대하였다.

아울러 관련 사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 업무를 통해 서비스 신청률, 사업운영실적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국 229개 기초 지자체에서 여주시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본 사업을 통해 여주시민의 마음 건강을 돌보며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 특화되고 전문화된 돌봄을 위해 2025년에서도 전국민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