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윌스기념병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효과적인 지역 보건 의료체계 구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4.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9010016757

글자크기

닫기

안양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7. 29. 17:05

양 기관, 지역의료 발전 및 효율적인 의료자원 활용위한 협약 체결
0729 윌스기념병원-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MOU
윌스기념병은 지난 25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윌스기념병원
윌스기념병원은 최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지역의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환자 중심 진료 연계 체계를구축하고 의료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박춘근 병원장은 "척추 및 관절질환은 물론 심뇌혈관 시술과 수술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의료진과 첨단 장비 등을 갖추고 응급 대응 시스템을 운영하며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포괄적이고 효과적인 지역 보건 의료체계를 구축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필수 원장은 "경기도의료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 경기지역 6곳에서 2000여 명의 직원들이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수원병원은 감염질환이나 재활치료에 대한 부분에 강점이 있으니, 윌스기념병원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서로 윈윈하는 시스템이 구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윌스기념병원 박춘근 병원장, 경기도의료원 이필수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을 축하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